아름다운 신부가되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 중 베일은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소품입니다. 순수하고 로맨틱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주는 베일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신부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웨딩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줄 웨딩베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재미있는 베일의 유래와 의미
베일은 고대시대부터 시작되었는데 과거엔 신부를 사오는 풍습이 있었고 얼굴을 보고 결혼을 취소하게 될 까봐 얼굴을 가리기 위한 수단으로 베일을 쓴 것이 시초라는 안타까운 설입니다. 이후 유럽에서는 신부 얼굴의 핸디캡을 신비한 아름다움으로 바꾸기위해 이용했으며 현대에 와서 베일의 의미는 신부가 신랑 이외에는 어떤 남자도 모르는 처녀라는 것을 의미하며 남편에 대한 순종의 상징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상징과 의미와는 별개로 디자인에 따라 청초한 아름다움과 발랄한 매력까지 다양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 신부들에게 가장 사랑받고있는 웨딩소품입니다.
* 페이스(Face) 베일 : 망사소재로 되어 얼굴만 살짝 덮는 아주 짧은 길이의 베일로 햇볕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쓰기도하며 복고풍의 빈티지 로맨틱 룩이 완성됩니다.
* 블러셔 베일(숏 베일) : 페이스베일보단 약간 긴형태로 어깨에 닿을 정도이며 여러겹으로 층층이 겹쳐져 발랄한 신부의 모습이 연출됩니다.
* 숄더 베일 : 어깨에서 등 윗부분까지 내려오는 베일로 깔끔하고 안정적인 길이로 부담스럽지 않은 단아한 느낌을 줍니다.
* 엘보렝스 베일 : 팔꿈치까지 오는 60cm길이로 드레스의 허리부분위의 길이로 허리를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드레스 뒷라인이나 허리부분에 디테일을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의 드레스에 매치하면 좋습니다.
* 핑거스 베일 : 차렷 자세일 때 손가락까지 닿는 정도의 핑거팁 베일은 단정하고 깔끔한 기장으로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며 움직임이 많은 하우스 웨딩이나 하우스웨딩 등에 잘어울립니다.
* 발레베일 : 어깨위에 살짝 걸쳐진 느낌에 뒷라인은 드레스 선에따라 길게 늘어지는 베일로 왈츠베일이라고 불리기도하며 성스러운 느낌을 표현합니다. 바닥에 늘어질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긴 길이로 우아하면서도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 성당베일 : 가장 긴 길이의 베일로 바닥을 쓸 정도로 자연스럽게 늘어져 성스러운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신성한 식 분위기에 어울리며 버진로드가 길고 천장이 높은 웨딩홀에 제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