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신혼여행 갔다 와서 잊지 말고 꼭 해야 할일! 2020.03.24

신혼여행 갔다 와서 잊지 말고 꼭 해야 할일!


정신없이 결혼식을 치른 후 신혼여행을 다녀오면 제일 잊기 쉬운 일이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것이다. 
물론 가장 먼저 인사를 드려야 할 분은 양가 부모다. 그리고 일일이 찾아뵐 수 없는 분들에게 전화 한 통화 하는 것이 예의임을 잊지 말자.




사진출처 : 싱가포르항공

 


부모에게 인사하기 - 양가 부모에게는 신혼여행 이후 찾아뵙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전에 전화 인사는 필수다. 그리고 신혼 여행지에서 산 선물도 잊지 말고 꼭 챙기도록 하자.

 

지인들에게 인사하기 - 인생에 단 한 번 뿐인 결혼식에 주례를 봐주신 선생님께 전화하는 것은 당연한 도리이며, 사회를 봐 준 친구, 축가를 불려준 친구, 들러리 역할을 해준 친구에게도 전화 및 작은 선물을 하는 게 예의다.

 

빠트린 혼수 구입하기 - 결혼 전에 다 준비했다고 해도 막상 살다 보면 빠트린 물건이 많다. 생각날 때 마다 사기 보다는 일단 필요한 목록들은 메모해 두었다가 한번에 구입하도록 하자.

 

신혼집 주변 탐방하기 - 신혼집 주변에 약국, 마트, 구청, 편의점, 세탁소, 병원, 은행 등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하도록 하자. 갑자기 아프거나 옷을 맡겨야 할 때, 또는 급한 용무가 생길 때 위치를 잘 모르면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

 

주소 변경하기 - 신혼여행을 갔다 온 후 주소를 변경하는 것을 잊지 말자. 중요한 고지서나 청구서, 등기 우편이 기존에 살던 집에 도착하면 요금이 체납되거나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통장 정리하기 - 결혼 후 각자 수입과 지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통장관리 할 사람을 정해야 한다. 또 각종 고지서나 요금들이 자동이체 되는 통장을 만들어야 하므로 통장 정리는 필수다.

 

가까운 이웃에게 인사하기 - 요즘은 이웃에 누가 사는지 모른다고 하지만 옆집에 사는 이웃과는 인사정도 하고 지내는 것이 좋다. 그래야 관리실이 없는 주택이나 빌라에 살 때 위급한 일이나 급한 택배가 올 경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집들이 준비하기 - 집들이는 보통 신혼여행 갔다 온 후 한 달 사이에 하는 경우가 많다. 집들이를 위해 몇 가지 메인 요리는 배워두기를 권한다. 또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들에게는 작은 선물을 직접 포장해서 집들이 할 때 선물하는 게 좋다. 이날 지인들에게 보여줄 결혼식 DVD, 웨딩 앨범도 챙기도록 하자.

 

혼인신고 하기 - 혼인신고는 한 사람 당 호적등본 2통, 주민등록등본 2통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관할 구청에 가서 혼인신고를 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동남아의 진주, 푸켓
다음글 허니문 장소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