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신부의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 청첩장은 요즘엔 디자인하는 것이 트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과 다른 특별함을 추구하는 개성 강한 신세대들 사이에서는 카드형이 아닌 색다른 디자인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특별한 디자인의 청첩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사진 출처 = 2BECOME1
* 엽서형 청첩장 일반적인 청첩장을 떠올리면 카드형식으로 한 두번씩 접혀있어 펼치면서 보는 스타일이 많습니다. 엽서형 청첩장은 카드형식이 아닌 말 그대로 엽서 형태로 하나의 종이 낱장에 앞뒷면을 이용해 청첩장을 만드는 스타일입니다. 한쪽에는 사진이나 이미지가 들어가고 다른 한쪽은 메시지를 담는 것이 기본형태입니다. 간단해 하객들이 보기 편하며 새로운 디자인으로 연출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미니 청첩장 가장 많이 하는 일반 사이즈가 172mm x 115mm인 것에 비해 미니 사이즈는 가로50mm x 세로90mm의 사이즈로 명함 사이즈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자주보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에 좋으며 작지만 약도부터 인사말까지 다 들어가 있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포켓형 청첩장 청첩장 겉 봉투에 카드형식으로 청첩장, 리셉션 카드, RSVP카드(올 수 있는지 여부를 적어 다시 보내는 것) 세트가 독특하게 디자인 된 포켓 안에 집어넣을 수 있게 만든 청첩장입니다. 기존의 일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기프트 카드나 팜플렛을 보는 것처럼 꺼내보는 재미가 있으며 컬러나 디자인에 다양성을 줄 수 있습니다.
* 서류봉투 청첩장 서류봉투 형태의 청첩장은 처음 봉투에서 꺼낼 때부터 특별함이 느껴지는 스타일입니다. 서류봉투를 연상케 하는 봉투와 한눈에 들어오는 엽서형 안내장으로 심플하고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서류를 꺼내볼 때처럼 끈으로 묶여 있어 하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