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들의 결혼식 로망 중 하나는 예쁘게 꾸며진 웨딩카를 타고 가족들과 친구들의 배웅을 받으며 신혼여행을 떠나는 것 입니다. 이렇다보니 웨딩카 전문 대여 업체나 지인의 차를 빌려 꽃이나 끈을 이용해 장식을 하기 마련입니. 하지만 예쁜 장식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장식입니다. 안전한 신혼여행 길을 위한 웨딩카 장식시 조심해야 해야 할 점을 알려드립니다.
* 풍선장식은 위험 간단하면서도 화려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풍선 장식은 보기에 예쁘긴 하지만 위험성이 높은 아이템입니다. 만약 인천공항을 가기 위해 영종대교를 지날 때는 바람이 매우 많이 불어 풍선들이 날리면서 차에 부딪혀 큰 소음을 발생시키고 바람의 저항으로 날라가는 상황이 발생하여 웨딩카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에도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네트 장식은 단단하게! 본네트의 넓고 편편한 앞면에는 꽃으로 만든 하트나 리본 등 큰 장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이 떨어져 날아갈 경우 사고의 위험이 큽니다. 하지만 매끈매끈한 자동차의 특성상 장식물이 떨어질 위험도 크기 때문에 보넷 그릴쪽과 백미러쪽에 연결을 단단히 고정해서 날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장식을 단단히 고정시키기 위해 본넷에 장식을 고정시킨 후 연결된 선을 백미러 쪽에 매듭을 지어 놓았다 하더라도 운전석과 조수석 문을 여닫으면 이 선을 더 당기게 되어서 문이 닫히면 끈이 도로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선이 느슨해 질 경우 앞창으로 흩날려 운전자의 시아를 가리게 되므로 연결끈을 중간중간 묶어서 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연결형태는 피하자 아름다운 장식도 좋지만 차에 타격을 입히는 일을 없도록 해야 할텐데요, 본넷부터 시작되어 천장,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줄 형태의 장식은 바람을 맞아 움직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앞창문 위쪽과 뒷창문 위쪽, 트렁크 모서리쪽에서 마찰이 일어나면서 잔 흡집이 생기게 됩니다. 웨딩차량은 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리비용이 많이 나오게 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 테이프 활용 차가 달리는 동안 바람이 어느 방향에서 심하게 일어날 지 모르니 여러번 감아서 테이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너무 세게 타이핑을 해 자동차의 칠까지 함께 떨어지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