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제대로 알고 피임하세요! 2021.02.17

자연피임법

질외사정법

질외사정이란 남성의 음경을 여성의 질 밖으로 꺼내 사정함으로써 여성의 몸속으로 정자가 들어가 수정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즉, 성교 중단을 뜻하는 말입니다. 피임법이 발달하지 못했던 19세기부터 사용하던 가장 원시적 방법으로서 비용이 들지 않고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다는 점 때문에 많이 이용됐습니다. 하지만 피임에 실패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피임법이라고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피임 실패율은 70~85%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사진출처 : 우리유통

월경 주기 이용법

월경 주기 이용법은 일명 ‘오기노식 주기법’으로 이 피임법의 원리는 난자가 월경 주기 중에서 어떤 일정한 기간에 하나만 배출되며 배출된 후의 난자의 수명이 24시간이기에 이 제한된 시간 안에 수정이 성립되지 않으면 다음 배란이 있을 때까지는 수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이 방법은 세 가지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배란 된 난자의 수정 능력은 24시간을 넘는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여성 생식기 내에의 정자의 생존기간은 4일은 넘지 않는다는 점, 마지막으로 배란은 다음 예측 월경일로부터 2주 전에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근래에 와서는 월경 주기 이용법이 100% 맞는 피임법은 아니라고 하네요. 개인에 따라 정신적인 스트레스, 급성질환, 발열, 투약이나 여행 등에 의해 월경 주기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배란일의 변화가 올 수 있다. 따라서 월경주기가 불규칙한 여성에게는 맞지 않는 피임법이 될 수 있습니다.


♣ 기구를 이용한 피임법

콘돔

아주 얇은 고무 주머니를 남자의 음경에 씌워 정자가 질내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방법입니다. 콘돔은 양의 창자로 만든 것도 있지만 대부분 얇은 고무로 되어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하고 피임의 효과가 큽니다. 콘돔은 남성이 피임을 위해 사용하는 유일한 기구로서 현재 많이 쓰이고 있으며, 사용 후에는 휴지에 휴지통에 버리고 1회 성관계 때마다 새로운 콘돔을 사용해야 합니다.


피임용 격막

피임용 격막이란 둘레가 유연하여 자궁 경부에 딱 맞는 둥근 모양의 고무 막을 말합니다. 그것은 정자가 난자로 이동하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거품, 크림 또는 젤리 형태의 살정제와 함께 사용됩니다. 격막은 그 크기가 다양하므로 의사의 도움을 받아서 자신에게 딱 맞는 크기의 것을 찾아야 합니다. 자궁경 캡 역시 이와 유사한 피임 도구이지만 삽입 방법이 더 어렵고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성관계를 갖기 1~2시간 전에 여성의 질 안으로 격막을 삽입합니다. 삽입하기 전에 여성은 반드시 격막의 둘레와 중앙 부분에 살정제를 발라야 합니다. 그리고 성관계 후에도 적어도 6시간은 그대로 두되, 24시간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24시간 이내에 성관계를 또 갖는다면 격막을 제거하지 말고 질에 살정제를 더 발라주도록 합니다.


호르몬 성분이 포함된 질 삽입용 링

호르몬 성분이 포함된 질 삽입용 링은 누바링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시장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의 자궁경부에 유연성이 있는 링을 끼우는 것인데요. 이 링에서는 적은 양이지만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 호르몬이 계속 배출돼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 수술에 의한 피임법


정관 수술

정관 수술은 가장 대표적인 남성 피임법으로 정자의 통로를 국소마취 후 정관의 중간 부분을 1cm 정도 찢은 다음 정소에서 생산된 정자의 통과를 막는 방법입니다. 정자의 생산은 계속 이어지지만 정자의 체외 배출을 막아 임신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양측 정관 부분 절단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10~20분 정도 걸리며 비용이 적게 들고 피임 효과가 100%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복원 수술을 하여도 임신 성공률은 100%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정관 수술을 하기 전에 정확한 가족 계획을 한 후에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예비신부를 위한 임신가능일 계산법
다음글 어린이 태아 보험 가입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