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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 2020.03.27


사진출처 : 디베이킹


다크 초콜릿은 피하라? NO!

다크 초콜릿은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좋은 간식거리입니다. 밀크 초콜릿보다 설탕 함유량이 적게 들어있어 생각보다 살이 크게 찌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 NO!

하루 일정 양의 탄수화물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몸에 좋은 탄수화물은 소화가 천천히 돼 포만감을 더 오래 지속시켜 줍니다. 탄수화물은 아예 끊거나 대폭 줄이는 경우 배고픔을 쉽게 느끼게 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밤에 먹으면 살찐다? NO!

밤에 먹는다고 살이 더 찐다는 설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단지 일부 동물실험 결과 아침을 먹으면 체질량 지수가 낮은 경향이 있고, 늦게 식사를 하면 좋지 않다고 나타났을 뿐입니다. 밤이든 낮이든 먹는 시간 때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먹는 칼로리의 양이 다이어트에 영향을 끼칠 뿐입니다.



사우나를 하면 살이 빠진다? NO!

뱃살이나 팔뚝처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신체 부위를 사우나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우나를 통해 땀을 빼면 수분이 배출돼 체중이 감소하는 것 같은 착시효과만 있을 뿐입니다. 운동할 때에도 땀을 많이 흘린다고 해서 그만큼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침을 굶어야 살이 빠진다? NO!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침을 굶을 경우 공복감 때문에 점심과 저녁에 폭식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16시간 이상 오랜 공복이 지속할 경우 ‘신체상의 방어기제’로 인해 섭취하는 칼로리를 우선적으로 ‘지방’으로 축적하게 됩니다.



저녁에 음식을 먹으면 다 살로 간다? NO!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 6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체중 감소나 유지에 좋은 영양소라면 오히려 저녁 이후에 먹는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과하게 해야 살이 빠진다? NO!

지나친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기보다는 더 많은 칼로리를 요구하게 됩니다. 과한 운동은 몸을 피곤하게 만들 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다? NO!

바나나, 귤, 사과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는 실제로 성공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따라 합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에 영양소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과일은 실컷 먹어도 된다? NO!

과일은 살이 찌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마음껏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히려 과일은 먹으면 먹을수록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하지만 당도가 높은 과일은 당분이 많을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10%이상 들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약은 효과가 좋다? NO!

다이어트를 할 때 약에 의존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부작용도 심할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녹이는 약이나 식욕을 억제하는 약을 먹었을 경우 기형아를 낳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요요현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면 살이 더 잘 빠진다? NO!

다이어트를 극대화하기 위해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땀복은 체온 조절만 할 뿐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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