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보험가입, 꼭 해야할까? 보험에 관한 진실과 오해 2021.05.01

[보험]




사진출처 :  인스밸리

선배! 보험 꼭 가입 해야 해요?

재수에 삼수를 거치고 대학 휴학에 대학원까지 졸업하느라 이제 막 취업한 늙은이 신입사원 내 후배. 첫 월급을 받았는데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날 불러낸다.


나이에 맞지 않게 신입으로서의 군기를 머금은 모습. 안쓰럽기도 했지만, 의욕적인 모습에 상담사로서 책임감이 느껴진다. ‘늦은 만큼 제대로준비시켜줘야지..’


“선배! 상담 받으려면 뭐부터 준비 해야 해요?”


“응, 간단해. 소득자료, 저축 및 투자 통장, 그리고 보험증권”


“보험증권이요? 그게 필요해요?”


“분석해 봐야지, 제대로 가입되어 있는지..”


“글쎄요,, 집에가서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제가 별로 보험에 관심이 없어서..쩝..


엄마가 예전에 우체국인가에서 들어주신 게 있긴 한 것 같은데.. 근데, 선배! 보험이 필요해요?”


후배왈, 가족 모두가 건강 체질이고, 본인도 너무 건강해서 병원 한번 가본적이 없는데, 탈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보험을 한 달에 10~20만원을 들여가며 가입을 해야 하냐, 차라리 그 돈으로 결혼자금을 바짝 모으고, 보험은 나중에 결혼 후 가입해도 늦지 않겠냐는 것이다.


보험은 꼭 필요할까?


답은 명쾌하게 YES이다. 보험은 나와 내 가족의 만일의 사태에 대한 대비이다,


   사랑하는 가족을 남겨 두고 먼저 사망하는 것.


l   남 일로만 알았던 큰 병에 걸리거나 다쳐서 경제활동을 못하고, 병원비를 생돈으로 내야 하는 것.


치명적인 단점(일반인이 겪는 선택의 어려움, 중도해지시 원금 손실등)이 있지만, 어떤 금융상품도 따라올 수 없는 장점(만일의 경우 적은 비용으로 큰보상, 복리, 비과세등)을 가진 것이 보험이다. 보험은 필요하다. 하지만 가입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가입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험은 언제 가입 해야 할까?


보험은 어릴 때 가입할수록 좋다고들 한다. 맞다. 이유는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해야 한다고들 한다.



맞다. 이유는 병력이 있으면 보험사에서 가입을 받아주지 않거나 조건을 걸기 때문이다. 이렇듯 보험은 늦게 가입할수록 높은 보험료를 하고 가 정말 필요할 때 가입이 안될 수도 있는데, 젊고 건강할 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니 문제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을 하고(특히 나이가 들수록), 우리 부모님은 내 보험을 미리 들어 놓으셨을까를 생각해보고 미리 점검하는 것이 현명하다.


▶ 보험가입의 좋은예 

1. 25세(여) 신입사원 ? 일찍 가입하여 적은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이 가능!


- 종신사망보험금과 주요질병진단금, 입원/수술비를 보장하는 종신보험 96,000원 가입


- 의료실비보험 30,000원 가입



2. 34세(여) 대기업 독신 과장 ? 자신의 상황에 맞는 특약추가로 원하는 보장 준비!


- 사망보험금 보다는 아프거나 다쳤을 때 충분한 병원비를 보상받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면서 가족력이 있는 주요질병 진단금 특약 추가_보험료 70,000원 

3. 43세(남) 중소기업 근무 과장 ? 종신보험 대신 정기보험 가입으로 보험료에 맞춰 보장기간 조절


- 외벌이 가장으로서 사망보장의 중요성을 느끼나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60세까지만 사망 보험금을 지급받는 정기보험에 가입



▶ 보험가입의 나쁜예


1. 45세(남) 대기업 차장 : 새로 들어온 신입이 월15만원으로 보험 했다하여 문의했더니 같은 보장인데 월보험료 23만원 산출_김대리와 20년간.(8만원*12개월*20년납=1,920만원차이)



2. 46세(여) 전업주부 : 주변 친구들이 하나둘씩 갑상선암과 자궁근종 진단을 받게되니 겁이 덜컥 나 보험에 가입하려 하니 잊고 있었던 4년전 디스크 진단으로 인해 가입 불가.



3. 35세(여) 중소기업 과장 : 나와 남편의 보험보다는 아직 어려 의료비가 많이 드는 아이들보험 위주로 구성함. 보험은 가족의 주소득원부터 든든하게 가입해야 한다.  주소득원 > 부소득원> 소득이 없는 가족



 

정보 제공 <포도재무설계>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자산관리의 기본, 재테크의 3원칙
다음글 미션! 새나가는 세금을 줄여라!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