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금전운을 부르는 신혼집 인테리어 방법 2013.06.13

속설일지 몰라도 집안의 인테리어와 방향에 따라 돈이 들어오고 복이 들어온다 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신혼집은 앞으로 새로운 살림을 시작하는 만큼 이런것들을 따져가면서 인테리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들어오는 인테리어!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노란색 . 둥근모양, 돈을 부른다


서쪽, 북서쪽, 북쪽, 북동쪽의 방위에서 불이나 물을 사용하는 집은 기본적으로 돈이 모이기 힘듭니다.


서쪽은 금전 운을 높이는 최고의 방위입니다. 모임, 장사, 상업성, 의사 소통의 의미를 가진 서쪽 방위의 힘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가정이나 회사의 경제사정이 안 좋아졌다면 우선 서쪽에 위치하고 이 창문이 동쪽으로 난 방을 찾아 그 방의 서쪽에 노란색 물건으로 장식합니다.


둥근 형태의 가구와 황금색은 금전운을 부르고, 모서리가 지나치게 뾰족하거나 돌출이 많은 문양은 돈이 들어오는 길을 막습니다. 동쪽으로 난 햇볕 잘 드는 창이 있는 방이 금상첨화이며 노란 꽃 화병으로 장식하고 창가에 빨간 커튼을 하면 햇빛의 기운이 상승됩니다.


금전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은 부엌입니다. 부엌을 길운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흰색을 가급적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탕은 화이트로, 노란색과 파란색 소품이 좋습니다. 




:: 금전 운을 채우는 인테리어


상생의 기운이 작용하는 서쪽에 집안 전체에 금전운이 가득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행운의 꽃을 서쪽에 장식하면 좋으며 돈과 관계된 물건은 저축에 힘을 주는 북쪽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계부도 북쪽에 보관. 돈과 관계된 물건을 보관하는 상자는 종이상자에 패브릭을 깔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갑은 부엌 또는 북쪽에 두지 않는 것이 좋은데 지갑을 북쪽에 두면 같은 물건을 여러 번 사게 되고 남쪽에 두면 생활이 화려해 집니다. 동쪽은 덜렁대다 돈을 잃게 되면 서쪽은 낭비가 조장되는 단점이 있으므로 성격에 따라 방위에 적절하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부엌을 보면 그 집의 금전 운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부엌이 가장 중요한데, 물때가 쌓이면 그것이 금전운을 눌러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바닥이 차면 돈의 기운이 식는 법, 황색 계열의 매트를 깔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모으려면 찬장 안의 유리컵은 모두 엎어 두는 것이 좋으며 컬러를 한가지 톤으로 정갈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부동산 운을 높히는 인테리어


기본적으로 넓은 방에서 생활하는 것이 당첨이나 행운 같은 기회를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돌출한 입체 창이 동쪽에 있고 튼 창이 남향에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부동산에 좋은 방위는 북동, 동, 남서, 북서쪽입니다. 부동산 운이야말로 가구 배치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북동쪽에는 큰 가구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은 동쪽에 놓아야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신혼집 넓게 보이게하는 인테리어 비법
다음글 얼큰한 국물에 고소한 대구살~ 대구탕 레시피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