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혼전임신한 예신들을 위한 웨딩 tip! 2021.12.29
요즘은 최고의 혼수라고 불리며 혼전임신으로 임신 중 결혼식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엄마가 되는 고귀한 신부의 더욱 행복한 웨딩을 위한 혼전임신한 예비신부의 웨딩팁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 paulvonrieter.com


:: 혼전임신한 신부에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임신을 하여 배가 나왔다고 해도 여자에게는 인생에 한번뿐인 결혼식에서 임신으로 인해 아름다움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먼저 3~4개월째의 신부라면 외관상 크게 변화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디자인을 선택해도 좋으며 임신으로 인해 가슴이 라인이 적당하게 커져있을 때니 가슴부분이 드러나는 V넥라인의 웨딩드레스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임신 5~6개월째 접어들었다면 임신한 신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엠파이어 라인으로 풍만해진 가슴을 커버하고, 배를 살짝 가려줍니다. 엠파이어라인은 가슴 바로 아래부터 치맛자락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려 편안하며 볼록 나온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줍니다. 임신 7~8개월에 접어들면 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화려한 패턴이나 소품으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치마에 풍성한 플라워 패턴이 들어가있는 디자인으로 화려하게 연출하거나 헤어핀, 티아라 등 쥬얼리로 시선을 집중시키도록 합니다.



:: 혼전임신한 부부의 신혼여행

혼전임신한 부부의 경우 임신 8주 이후에는 조산의 위험성이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 여행하며 10개월의 만삭인 경우에는 여행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신혼여행을 가는 경우 기내 식사는 조금씩 자주 하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며, 온도변화에 유의해 따뜻한 옷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신혼여행지는 4~5시간 안에 갈 수 있는 동남아, 남태평양 정도가 적당하며 관광과 함께 자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위주로 선택합니다. 숙소에 신경써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곳은 피하도록 하고 그 지역의 산부인과를 체크해 두어 응급사태에 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혼전임신 부부가 결혼준비 중 신경써야할 부분

혼전임신한 예비신부들은 임신으로 인한 신체의 변화와 힘든 결혼준비가 겹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 후 오는 육체적, 정신적 변화가 신부를 예민하고 불안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때는 신랑이 옆에서 더욱 따뜻하게 대해주어야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고 사랑을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비신랑은 술, 담배를 절제하도록하며, 예비신부는 엄마로써 몸을 보호해야하는데 임신 12주 전까지는 태아가 완전히 자리잡지 못했기 때문에 안정을 취하고 무리한 운동이나 여행, 성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건강한 겨울나기, 감기 예방법
다음글 예비신부가 꼭 해야할 웨딩검진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