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웨딩홀, 어디서 할까? 2021.02.18

♣ 일반 예식장 _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결혼 문화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예식장이다.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치르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은 호텔 예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과 예식을 치루기 위한 시설이나 비품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 외에 예식장 결혼식의 단점으로는 예식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시간에 쫓기듯 결혼식을 치러야 한다는 것과 개성을 찾을 수 없는 획일적인 예식 진행, 주차공간의 협소함 등이 있다.



사진제공 : 라루체
♣ 야외 예식 _ 전문 예식장의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피해 야외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세대 예비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나만의 독특한 결혼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문제점은 예식 당일의 기상 상황을 예측할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일반화 되지 않고 있다. 가급적이면 실내와 실외를 겸할 수 있는 장소를 택하는 것이 좋다. 야외 결혼식에 필요한 장비들은 꽃길 장식, 주단, 의자, 앰프, 특수 효과, 출장 뷔페 등으로 모든 것을 개별적으로 준비하면 번거롭고 어렵지만, 이벤트사에 의뢰하면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다. 한편, 선상 예식장 같이 홀 자체가 야외 예식을 위해 개조된 것도 있다.

♣ 호텔 예식홀 _ 호텔 결혼식을 치르는 가장 큰 이유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예식을 치룰 수 있다는 점과 여유로운 예식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화려하고 품위 있는 인테리어와 넓은 주차 공간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웨딩드레스, 신부 메이크업과 부케, 웨딩 사진 등 호텔 내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무료 숙박이나 할인 특전도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 결혼식의 경우 대부분 식장 사용료를 따로 받지 않으나 꽃길 장식 등 부대비용이 만만치 않다.

♣ 교회, 성당, 불교 예식 _ 엄숙하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원한다면 교회, 성당, 절에서 종교적인 결혼식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이 다니는 곳이라면 익숙한 장소에서 결혼식의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신에게 자신의 결혼식을 알리고, 종교제의에 가까우므로 엄숙하면서도 의미 있는 결혼식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교회, 성당 예식 시 조명이 약하므로 웨딩 사진의 배경이 어둡게 나올 수 있으니 미리 유의한다.

♣ 전통 혼례 _ 예식장에서 치르는 신식 결혼식에 비해 전통 혼례 하려는 사람들은 많지 않지만 최근에 들어서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유는 사모관대와 활옷 등도 화려해져 드레스에 못지않은 독특한 멋을 풍겨 남들과 다른 특별성을 원하는 신부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또 전통 혼례를 치르는 경우장소와 필요물품을 무료 또는 실비로 제공해 주는 곳도 있어 적은 비용으로 혼례를 치를 수 있다. 전통혼례만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업체는 상차림, 의상, 풍물패를 제공하고 진행비를 받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부케의 의미
다음글 특별한 날 웨딩축제가 시작되다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