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휴가철, 비키니 완전정복용 생리주기 변경 방법 소개 2015.03.06
 장마 끝에 시작되는 여름휴가철을 대비해 휴가 준비에 돌입한 여성들이 많다. 비키니 몸매를 돋보이게 해 줄 다이어트 등 몸매 관리와 제모 등이 그것이다. 여름 휴가에는 계곡,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어떤 곳으로 떠나든 빠지지 않는 것이 물놀이기 때문이다. 특히 워터파크를 당당하게 누비려면 비키니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사진제공 : 강남여성병원

그런데, 물놀이를 완벽하게 즐기려는 여성이라면 비키니 맵시뿐 아니라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다. 당당하게 물에 입수하기 위한 생리주기 체크이다. 여행 일정이 생리기간과 겹치지 않는다면 다행이지만, 생리량이 많아 컨디션이 나쁜 날과 겹치게 되면 여행계획을 변경하거나 물놀이를 포기하는 여성들도 많다. 탐폰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생리량은 물론, 생리통까지 심한 여성들도 많기 때문이다. 이때는 피임약을 이용해 생리 기간을 미리 조절하면 간편하게 문제가 해결된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정호진 부회장은 “피임약을 이용해 생리일을 지연시키려면 최소한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부터는 복용을 시작해야 하며, 늦추고자 하는 날까지 하루 1알씩 정해진 시간에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한 “복용을 중단하면 2~5일 후 생리가 시작되므로 반드시 매일 잊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피임약은 본래 생리 시작 첫 날부터 복용해야 99% 이상 피임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생리주기 중간부터 복용할 경우 안전한 피임효과를 얻으려면 반드시 일주일 이상은 콘돔 사용을 병행해야 한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피임 효과는 생리시작일부터 복용할 때보다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생리 지연과 함께 피임 효과까지 원하는 여성이라면 예정된 휴가보다 앞선 생리 시작일부터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권장된다.

정호진 부회장은 “복용법을 잘 모른 채 임의대로 피임약을 복용하면 피임효과는 물론 생리 지연 효과도 얻기 힘들므로 상담을 통해 정확한 복용법을 숙지하고 복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생리지연이 필요 없는 여성이라 하더라도, 바캉스베이비란 말처럼 일년 중 예상치 못한 임신이 가장 많이 생기거나 응급피임약 처방이 급증하는 때도 여름 휴가철이므로, 사전 피임도 미리 챙겨보는 것이 좋다.

피임약을 처음 복용한다면 어떤 약을 어디에서 사야 할지도 망설여지게 된다. 피임약은 함유된 호르몬의 성분과 함량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에 따라 여드름이나 월경전 불쾌장애 개선과 같은 부가적인 효과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피임약도 피임효과나 생리지연 효과는 확실하지만, 우리나라 여성들의 경우 피임약의 특징이나 복용법 등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급적이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복약 지도를 받은 후에 복용할 것이 권장된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여성의 피임 및 생리관련 질환에 대한 웹사이트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오고 있다.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 이야기(http://www.wisewoman.co.kr/piim365, 또는 피임생리이야기.com) 상담 게시판을 이용하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임신중 신혼여행 갈까말까?
다음글 올 여름 휴가철, 바캉스 베이비 계획하고 있다면 ‘산전검진’ 꼭 받아야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