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혼수가전! 성능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톡톡! 2015.11.28

혼수가전! 성능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톡톡!

가전 하나를 사더라도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톡톡 볼 수 있는 혼수 가전에 대해 알아본다.

실속과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신세대 부부
최근 예비부부를 비롯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혼수 가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예전에는 대형가전이나 고가 제품을 찾았지만, ‘실속’과 ‘편의’를 따지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즉 에너지 소비 효율과 편의 기능, 인테리어 소품의 활용도를 따져보고 가전제품을 구입한다는 것. 특히 혼수 가전을 선택할 때는 간편함은 기본, 개인의 취향에 반영된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졌다.
전자랜드 수도권 지사 김학준 과장은 “환경도 바뀌고, 여유로운 삶은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혼수 제품에 대한 생각도 많이 변한 것 같다”며 “최근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기능을 갖춘 소형가전제품이 예비부부에게 인기가 좋으며, 신혼집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데 이만한 것이 없다”고 설명한다.






신혼부부의 고급 취미가 혼수에 반영
라이프 스타일을 고집하는 신혼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신개념 가전이나 취미형 가전이 새로운 혼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 예가 바로 캡슐커피 머신. 커피소비가 늘어나면서부터 개인 취향대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캡슐커피 머신은 이젠 필수 혼수가전 제품이 됐다. 일반 커피포트보다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평소 커피를 즐기는 신혼부부에게 환영 받은 아이템이 된 셈이다. 그밖에 일상생활을 꼼꼼히 담을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도 빠질 수 없는 혼수 제품으로, 또 영화를 즐기는 예비부부는 집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미니 빔도 준비하기도 한다.

맞벌이 부부에게 꼭 필요한 제품 인기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집안일에 많은 신경을 쓸 수 없는 부부에게는 로봇청소기는 필수다. 구역을 설정해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는 쓸기는 물론 걸레 청소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춰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싱글들에게도 꼭 필요한 제품.
또 스틱과 핸드의 용도가 결합된 작은 청소기도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고 있는 아이템. 용도에 따라 스틱 청소기와 핸드 청소기로 분리가 가능한 투인 원 기능을 이용하면 청소가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김 과장은 “기본적으로 찾는 TV나 냉장고 외에도 최근에는 로봇청소기, 커피 머신 등 성능과 스타일시한 디자인을 갖춘 가전을 찾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며 “한편, 스마트한 가전과 웰빙이 결합한 상품도 혼수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한다.
한편, TV 크기는 줄고 에너지 소모가 적은 LED TV도 판매량이 늘고 있는 추세. 40인치 제품도 인기지만, 30인지 제품을 찾고, 드럼형 제품이 차지하고 있던 혼수 세탁기 시장에는 일반형 세탁기가 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성능과 전기세를 고려해 ‘통돌이’ 세탁기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셈이다.
더불어 기본적인 기능에 똑똑한 새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도 까다로운 예비부부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여름에만 사용한다는 에어컨 대신 4계절용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여름에는 주로 냉방·제습 기능을, 겨울에는 공기청정, 가습용으로 쓰는 경우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스마트TV도 인기다.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 사이트를 연결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기능이 있어 신세대 예비부부에게 필요한 가전제품으로 뜨고 있다. 더불어 김치냉장고에 와인셀러가 결합한 제품도 혼수제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웰빙족들에게 인기가 좋은 혼수 제품도 한몫
최근 젊은 신세대 부부에게도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관리가전을 찾는 경우도 많다. 특히 이들에게 공기 청정기는 혼수 가전제품에서 필수 아이템. 또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야채즙을 직접 집에서 짜 먹을 수 있는 원액기도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됐다.
김학준 과장은 “원액기 같은 경우, 편리함까지 더해지면서 매출이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었다”고 귀띔한다.
또 에어플라이어도 꼭 장만하는 제품 중의 하나다. 기름을 추가 할 필요 없이 원재료의 지방만을 이용해 식재료를 튀겨내기 때문에 지방섭취를 혁신적으로 줄여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어 건강을 챙기는 신세대에게도 인기몰이 중이다.
또 집 안 바닥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면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주는 청소기부터 침구의 미세먼지와 진드기를 걸러주는 침구전용 청소기까지 똑똑한 청소기도 신혼부부에게 반응이 좋다.
이밖에 정수기도 혼수 제품 하나로 뜨고 있다. 특히 정수기는 초소형 슬림한 제품이 인기다. 주방 어디서든 설치할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김 과장은 “건강을 중시하는 신혼부부가 늘면서, 혼수 제품을 선택할 때 친환경, 웰빙 등 건강을 고려한 제품의 판매율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실용성과 경제성을 따지고 제품으로 고르는 경향이 강하다”고 말한다.

초보주부들을 위한 똑똑한 제품도 급부상
깔끔한 주부라면 꼭 산다는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 음식물 쓰레기의 물기를 제거하고 냄새를 차단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음식물 쓰레기의 처리다.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를 사용하면 냄새차단, 번거로움 해소는 물론 환경오염 예방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최근 시중에 나와 있는 음식물 처리기는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뿐 아니라 겉보기엔 모를 정도로 깜찍한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숙련된 요령이 필요한 다림질은 남편이나 아이에게 시키기도 어려워 주부들에게는 더욱 부담일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이런 불황에 매일 세탁소에 보내는 것도 비용이나 시간 면에서 만만치 않다. 때문에 다림질이 서툰 초보 주부에게 스팀다리미도 준비해야 할 제품이다.
끝으로 전기면도기도 혼수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3D 입체 헤드가 탑재된 면도기는 턱, 목 등 까다로운 부위에 밀착해 섬세한 면도를 할 수 있어 혼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인테리어 스타일이 변화가 자유로운 스타일리스 집
다음글 주방가전, 알고 쓰면 식중독 예방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