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파워인터뷰.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한복] 비단빔 대표이사가 제안한 신부 체형별 아름다운 한복 스타일은? 2015.03.11


20년간 한복 만드는 일에 열정을 쏟아 온 국내 한복의 명가 비단.빔의 이왕숙 대표이사가 신부의 체형별 어울리는 한복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아름다운 신부의 신체의 장점을 부각시켜 美를 돋보이게 하고 신체의 단점을 커버해줄 수 있는 디자인을 공개합니다.

Q. 신부님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고르기 위해서 체형별로 어울리는 한복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 아담하고 날씬한 체형 ★
키가 작고 날씬한 체형의 여성은 한복이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잔잔한 무늬로 귀여움을 강조하면 좋습니다.
저고리의 색상은 치마보다 연한색으로 하고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명랑한 느낌이 나는 밝은 색상을 선택하며 원단에 무늬는 작고 단순한 무늬가 적절하며 화사한 느낌이 드는 것으로 작은 몸집을 커버하도록 합니다.
다리가 길고 키가 커보이고 싶다면 치마,저고리를 같은 계열의 색으로 배색하면 늘씬해보이며 치마는 길고 저고리는 조금 짧게 입으면 다리가 길어보입니다.


★ 아담하고 통통한 체형 ★

키가 작으면서 통통하다면 날씬하면서도 키가 커보이게 시원시원 몸매로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를 좀 더 커보이게 저고리는 가능한 짧게, 치마는 길게하는 것이 기본이며 치마는 어두운계열의 색상으로, 저고리는 치마와 비슷한 계열에 연한색상으로 선택합니다.
원단에는 잔잔한 무늬로 포인트를 주며 품의 길이가 길어야 덜 통통해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고대는 넓지 않게합니다.


★ 키가크고 날씬한 체형 ★
가장 이상적인 몸매로 큰 어려움 없이 어떠한 한복도 소화가능하십니다. 치마폭을 넓게하고 촘촘히 주름을 잡아 풍성한 분위기 연출하고 저고리는 길게, 품/ 진동/ 소매나비등도 넉넉하게 하여 풍성한 라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또한 깃길이는 짧게, 섶은 넓게하는 것이 사랑스러우며 밝은색에 상하 다르게 배색을 맞추어 신장을 구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원단의 무늬는 키가 작은 신부와는 달리 눈에 띌 수 있는 커다란 꽃무늬나 가로무늬를 주면 발랄해보이며 치마폭에는 넓은 금박이나 자수를 넣어 단조로움을 탈피하도록 합니다.


★ 키가크고 통통한 체형 ★
키가크고 통통하면 몸집이 커보일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진한색상을 선택하여 축소되어 보이는 시각효과를 활용합니다.
저고리는 품이 좁아보이게 곁마기가 달린 삼회장 저고리나 반회장 저고리를 선택하며 저고리 길이는 조금 길게, 깃과 뒷고대 모두 길게 내려 목선이 드러나게 해주는게 효과적입니다.
소매가 짧고 폭이 너무 넓으면 옷이 작아보여 더 몸이 커보이기 때문에 팔기장을 적당하게 품도 너무 넓지 않게 합니다. 또한 저고리는 치마보다 엷은색, 치마는 짙은색으로 하는 것이 축소 효과가 있습니다.


★ 가슴이 큰 체형★
가슴이 커서 한복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앞길이를 길게 하고 섶을 내어달아 앞품을 늘리고 치마 말기로 가슴을 조이고 치마 허리에는 앞처짐을 주면 좋습니다. 깃,고름이나 치마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분산 시키고 저고리 색깔은 짙은 색으로 하여 상체가 축소된 느낌을 주도록 합니다.


★ 목이 굵고 짧은 체형 ★
목이 짧고 굵으면 답답해보일 수 있으니 목을 더 노출시키거나 한복의 다른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깃은 좁게,고대는 넓게하고 앞깃 길이를 길게 하여 목으르 시원하게 노출시켜주고 치마 저고리는 동색계열로 하고 고름만 짙은색으로 포인트입니다. 또한 목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목걸이나 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비단.빔 한복] 한복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담은 비단.빔 한복
다음글 [아뜰리에에이메 웨딩드레스] 이태리 명품웨딩드레스를 한국에서 만나다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