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몸도 깨우고 마음도 가볍게 하는 다이어트 총집합! 2013.08.01

몸도 깨우고 마음도 가볍게 하는 다이어트 총집합!
노출의 계절, 여름! 다이어트 계절이 돌아왔다. 이번 여름에는 확실히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를 걸어야지 다짐을 하는 여성들을 위해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제공 : 실란트로

 다크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효과
다크 초콜릿이 이미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단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초콜릿에 함유된 카카오 버터의 체내 흡수율은 70%로, 초콜릿의 지방분이 에너지원으로 작용하지 못하고 그대로 배설되기 때문에 특별히 비만을 초래하지는 않는다. 단지 밤늦은 시간에 먹는 초콜릿은 체내에서 직접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금주
세계암연구기금(World Cancer Research Fund)의 케이트 멘도사 보건정보실장은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지금 당장 술을 끊으라고 경고한다. 그는 알코올은 지방 다음으로 칼로리 함량이 높으며 술을 마시는 사람의 전체 섭취 칼로리 중 10%는 알코올로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알코올은 칼로리가 g당 7kcal로 g당 9kcal인 지방 다음으로 높은데도 영양가는 거의 없고 칼로리만 높은 이른바 공칼로리(empty calorie)라는 이유로 살지 찌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아무리 영양가가 없다 해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술을 많이 마시면 체중은 늘 수밖에 없다는 사실, 꼭 기억하자.

과음한 다음 날에는 오이가 좋은 이유
과음한 다음 날에는 이상하게 고칼로리를 찾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음주로 인한 저혈당 증세 때문에 알코올이 포도당 합성을 방해해 혈당이 낮아져 배고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때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살이 찌기 쉽다. 과음한 다음 날에는 오이를 준비해 갈아 먹도록 하자. 오이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알코올 성분을 빠져나가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 칼로리가 낮아 살 빼는데 좋다.

행복한 감정을 일으키는 ‘세로토닌 다이어트’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하고 심리적 안정감, 만족감,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이유는 억지로 하기 때문이다. 즐겁게 다이어트를 한다면 누구나 쉽게 체중 조절할 수 있다. 세로토닌 다이어트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식사 시간 30분 이상 천천히 씹기, 야채와 과일 먹기, 천천히 걷기 등이 있다.

 다이어트 할 때는 종합비타민 필수
다이어트를 할 때는 평소보다 적은 양을 먹기 마련이다. 결국,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게 마련이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빈혈증상이나 탈모가 그 예다. 때문에 부족해진 영양소를 채워주기 위해서는 종합비타민인 필수인 셈. 다이어트 하는 방법도 현명하게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혈액 순환을 돕는 족욕
몸이 자주 붓거나 차가운 사람이라면 혈액순환을 돕는 ‘족욕’을 적극 추천한다. 족욕은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몸 전체를 따뜻하게 만들어 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족욕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머리를 맑게 해 주고 두통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 또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줘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탈모도 막아주는 검은콩 다이어트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머리숱이 적은 경우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더 심각해질 수 있다. 영양 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와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이때 검은콩을 이용해 다이어트를 해 보자. 검은콩은 신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는 기능이 있다. 때문에 원활한 신진대사와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더불어 검은콩은 두피를 식혀주고, 영양공급까지 해 줘 탈모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음료는 우울증 유발
다이어트 음료를 지나치게 많이 마시면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 의과대학 정신과 전문의 에바 리데이 박사는 26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인공감미료가 첨가된 다이어트 음료를 하루 4캔 이상 마시면 10년 안에 우울증이 나타날 위험이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평균 3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연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이어트 음료라고 해도 믿고 무턱대고 마셨다가는 오히려 병을 더 키울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체중조절용 식품, 알고 먹기
쉽게 살을 빼기 위해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방법이 다이어트 식품이다. 흔히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면 체중조절용 식품, 기능성 음료 등이 있다. 이중 실제로 다이어트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얼마나 제대로 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이런 확실한 근거도 없이 많은 여성이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체중조절용 식품을 구입한다. 결국 돈만 날리고 다이어트에도 실패하는 결과만 초래할 뿐이다.

밤에 먹는다고 살찐다는 것은 잘못된 통념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 가장 빠지기 쉬운 유혹 중의 하나는 바로 '야식'.
지난 2008년 미국 인디애나의대 소아과 의사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순 밤에 먹는다고 살이 더 찌는 것은 아니라고 밝힌 바 있다. 저녁 식사를 하지 않고 동일한 칼로리의 음식을 밤에 먹으면 더 살찐다는 말은 근거가 없다. 문제는 양이다. 시간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먹은 양에 따라 살이 찔 수 있다는 뜻. 메모해 두도록 하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아이템

식판 _ 식판에 음식을 덜어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 천천히 먹을 수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식단 일기장 _ 별로 먹지도 않는 것 같은데 유독 살이 찐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자신이 얼마나 먹었는지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나오는 말이다. 식단 일기장을 통해 그날 먹은 메뉴는 체크해 보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물통 _ 물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매일 꾸준히 마실 수 있도록 물통을 준비해 보자.

자극사진 _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Before &After 사진을 보면 확실히 자극을 받는다. 다이어트하다 다소 지치거나 의욕이 없을 때 한 번씩 보도록 하자. 꽤 좋을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무리한 다이어트, 여드름의 원인
다음글 여자들만의 아픔, 생리통. 참으면 덧난다!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