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매거진.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강한피부과 신뢰와 기본이 우선시 되는정통파 피부과 2013.07.22

강한피부과 신뢰와 기본이 우선시 되는정통파 피부과

분명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이다. 외모에서도 특히 피부. 피부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부’는 미인을 구분하는 데 중요한 척도가 된다. 하지만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 각종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에게 피부치료와 미용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병원은 없을까?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을 통해 그 비결에 대해 들어봤다.



강 진 수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공의 수료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아주대학교 외래교수
서울대 피부과 자문의
대한 피부과학회 이사, 감사, 부회장
대한 피부과학회 서울지부회장
대한피부과의사회 상임이사
대한 의학레이저학회 상임이사, 감사
대한 피부외과학회 회장
국제 피부외과학회 회원




30년 전통을 지켜온 강한피부과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 강진수. 그는 바로 피부 질환과 미용 시술을 동시에 사로잡은 명성 높은 강한피부과의원 강진수(61) 원장이다.
지난 1983년 서울 동대문구에서 개원한 강진수피부과는 병원 개원한지 20여 년 만에 서초, 신림, 수원으로 확장했고 강한피부과로 상호 명을 바꾼 지 10년이 지났다. 강한피부과란 ‘아름다운 피부는 건강한 피부에서’ 나오는 뜻이 담겼다.
강 원장은 “요즘 길 가다 보면 한집 건너 병원이다. 인테리어도 화려하고 병원인지 미술관인지 구별이 안갈 정도로 화려하다”며 “하지만 병원을 선택할 때, 특히 피부과는 겉모습이 화려한 병원보다는 실력이 제대로 갖춘 전문의가 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더불어 그는 병원을 찾는 환자 수를 보라고 충고한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병원은 실력도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원칙에 충실한 강한피부과
미용 시술의 메카라 일컫는 서울 강남 일대는 피부과, 성형외과 등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는 곳이다. 하지만 실상 응급 화상 환자나 습진 등 피부질환 치료가 꼭 필요한 치료에는 정작 피하는 경우가 많다. 강진수 원장은 “피부과를 찾는 환자를 보면 레이저, 보톡스 등 미용치료를 목적으로 오는 경우가 많다. 비싼 임대료를 충당해야 하기 때문에 미용을 주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피부과는 피부질환 치료라는 본연의 역할에 소홀해서도 안 된다”고 지적한다.



고가의 수입 화장품 너무 맹신하지 말아야
매스컴을 통해서 알려졌다시피 값비싼 수입화장품의 원가는 매우 싼 것으로 알려졌다. 수입관세 및 마케팅 비용, 고가정책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고가로 팔리는 것. 이 얘기는 결국 값비싼 화장품이라고 해서 그만큼 효과적이라는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그는 “화이트닝 화장품 역시 미백 효과가 있는 성분이 얼마만큼 들어있느냐에 따라 기능에 차이가 있을 텐데, 문제는 화장품에서 그 성분을 함유할 수 있는 양이다. 일정 양을 넘어서면 화장품 허용 기준에 맞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의사의 시술로만 병변제거가 가능하게 된다”며 “피부과 미백 치료가 일반 화이트닝 화장품 보다 훨씬 효과가 뛰어난 것이다. 화이트닝 화장품의 효과는 6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한다고 했을 때 피부 안색을 어느 정도 밝게 해주는 효과는 있다. 즉, 화이트닝 화장품을 이용한 화이트닝 케어는 피부 표피에 있는 색소층만 살짝 영향을 주는 것으로 잠깐의 효과는 있을지언정 근본적인 치료는 한계가 있다”고 말한다.



마음까지 치료하는 강진수 원장

30년 동안 병원을 운영하면서 웃지 못할 일화도 많았을 텐데, 강진수 원장에게는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을까?
“마음이 찐한 일도, 가끔 가슴이 아려오는 일도 참 많았다. 지난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문신치료용 ND-yag Laser(엔디야크 레이저)를 도입했을 때였다. 그때 어느 할머니께서 치료를 받고 싶지만, 치료비 때문에 많이 망설였다. 결국, 자식들이 주는 용돈을 모아 치료를 받는다고 하였다. 그래서 실비로 치료를 해드렸다. 할머니가 하시는 말씀 중 “죽어 귀신이 되더라도 눈가의 푸른점이 없는 귀신이 되고 싶다”는 말에 가슴이 뭉클해 질 수 밖에 없었다며 “미용치료라고 하면 단순히 예뻐지는 것으로만 생각하는데 누군가에게는 평생 한으로 남을 수 있는 콤플렉스를 치료하는 것이다”라며 그때를 생각하며 환하게 웃는다.

동안 피부가 대세인 병원, 강한 피부과
아마도 피부미인이라고 말하면 ‘동안’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예전에는 잘생긴 외모, 이목구비가 뚜렷한 얼굴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동안이 대세인 시대이다.
그는 “시대가 많이 변했다.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에 많은 관심을 두고 상담을 받으러 온다. 특히 결혼식이 많은 봄이나 가을에는 커플이 나란히 손잡고 오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한다.
그러면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랑 신부에게 추천할 만한 피부 시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예비 신랑 신부에게는 물광주사를 추천한다. 피부가 물을 머금은 듯한 효과로 웨딩촬영 시 좀 더 예뻐 보이는 데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고, 30대 이상의 늦은 결혼을 하는 예비 부부라면 ‘울트라V리프트'를 추천한다. 의료용 실을 피부 진피층에 넣어 당겨주는 시술로 탄력이 사라져 처진 피부를 팽팽하게 리프팅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울트라V리프트‘시술은 기존의 실과는 달리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되어 녹아버리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기타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다.

꾸준한 피부 관리가 도자기 피부의 기본
피부과 시술 비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 기미 같은 색소 질환이나 여드름 흉터, 주름 같은 경우는 단 한 가지 시술로 좋아지는 경우보다 여러 가지 시술을 복합적으로 하다 보면 비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집에서 팩이나 마사지로 피부 관리를 하면 어떨까?
그는 “별 문제 없는 피부라면 집에서 주기적으로 팩과 마사지를 해주고 꼼꼼하게 보습관리를 해주면 어느 정도 좋은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생겨버린 기미나 잡티, 주름을 없애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며 말한다.
간혹 주위에서 아토피를 앓고 있는 경우 민간요법을 이용해 치료하는 경우가 있다.
피부는 매우 예민한 상태이므로 함부로 민간요법을 써서는 안 된다고 강 원장은 강조한다. 그는 아토피 환자는 무자극성의 보습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 병원에서 추천한 제품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다른 아토피 환자들이 효험을 본 재료로 관리하고자 할 때는 미리 팔목이나 허벅지 안쪽에 자극성 테스트를 한 후 이상이 없으면 얼굴이나 다른 피부 부위에 시도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말도 덧붙였다.

직원들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 강진수 원장
강한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을 보면 10년 이상 단골인 사람이 많다. 강한피부과에 대한 신뢰가 강하다는 뜻이겠다.
그는 “예전에 여드름 때문에 상담을 받은 환자가 결혼해서 오는 경우도 많고, 초등학생 때 본 환자가 대학생이 되어 온 사람도 있다.(웃음) 그러다 보니 직원도 오랜동안 근무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27년째 병원에 근무하는 직원이 있을 정도란다.
몇 년 전에는 근속 연수가 20년이 넘는 직원 자녀의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강한피부과는 직원들을 위해 단기 대학원 과정과 대학의 등록금을 전액 또는 일부 지원하고 있으며, 직원 수가 총 65명에 달하는 준종합병원급 규모의 피부과 병원으로 탈모, 백반증, 주름 치료에 노하우를 쌓아온 30년 전통의 피부과이다.

강한피부과 서초교대점에 가려면…

가는길 : 지하철 2, 3호선 교대역 2번 출구 강한미빌딩 9층

문 의 : 02)584-9007

진료시간 : AM 10:00~PM 19:00 (야간진료 월·목요일 20:00, 토요일 16:00까지)

강진수 원장이 제안하는 나이별 피부 관리 노하우

♣ 20대_ 보습 관리만 잘해줘도 피부인
20대는 아직 피부에 본격적인 문제가 있는 상태가 아니며 건성이나 중성 피부는 가장 피부가 좋은 상태로 유지될 수 있는 시기다. 보습 관리만 잘해줘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30대_ 기미가 많이 생기는 나이, 화이트닝에 신경 써야
30대는 임신, 스트레스 등 때문에 기미가 많이 생겨 화이트닝에 신경을 쓸 나이다. 기미는 혈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서 혈관치료와 동시에 기미의 색소를 없애주는 치료를 같이 하기를 권한다.

40대는 처진 얼굴선과 짙어진 주름을 고민하는 때다.
얼굴 전체의 탄력을 높여주는 릴랙스F, 타이탄 레이저 시술 등을 추천한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지고, 턱이 늘어지고, 눈 밑이 처져 있다면 이 부위의 지방을 없애고 리프팅 시켜주는 아큐스컬프 시술이 효과적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여자들만의 아픔, 생리통. 참으면 덧난다!
다음글 여름철 치질과 땀이 항문소양증 유발…청결이 최우선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