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여름 휴가 후유증? 똑똑한 여자라면 이렇게! 2013.08.14

여름 휴가의 후유증은 크게 피부화상과 여행 후 건강관리, 그리고 휴가 후 현업복귀의 어려움이다. 여름철 강렬한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자칫 피부화상으로 번질 수 있다. 여성은 적당히 탄 건강미인이라는 칭찬 대신 기미와 주근깨가 더욱 늘어나는 부작용에 시달릴 수도 있다.


사진출처 : 솔타메디칼

또 하나는 자녀들의 여름방학 건강관리이다. 여름캠프나 가족과 여름휴가를 다녀온 후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활동량이 왕성하기에 각종 피부질환이나 화상 등에 쉽게 노출된다. 여행후 아이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현명한 부모라면 기본사항이다.
마지막으로 휴가를 마친 후 일터에서 한동안 일손이 잡히지 않는 휴가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다. 이는 생활의 리듬이 깨졌기 때문이다. 여행과 느슨해진 생활 등 평상시와 다른 환경에 익숙해져 정신적으로 흥분상태가 지속되고 있고, 긴장도가 풀어진 것이 원인이다.

휴가 후 피부건강은 이렇게 하세요
여름이 기세를 잃어갈 때면 휴가 후유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밀려들기 시작한다.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대책없이 산과 바다의 강렬한 태양광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화상을 입어 얼룩진 얼굴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탓에 조심을 해서 그런지 비교적 환자가 적은 편이다. 그러나 남성들은 '귀찮아서' 혹은 '피부가 좀 타면 어때'하는 이유로 아무런 대책없이 태양광선에 장시간 노출됐다가 화끈화끈 열이 나고 아프면 그때서야 당황하기 시작한다.

이런 경우는 대개 피부에 벌겋게 물집이 잡히고 각질이 뱀가죽처럼 보기 싫게 일어난다. 어떤 남성은 무리하게 물집을 터뜨리거나 각질을 벗겨내려다가 염증이 생겨 크게 곪기도 한다.

일단 일광화상이 생기면 우선 화끈거리는 부위를 찬물이나 얼음으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차게 한 우유나 오이팩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늘어난 멜라닌 색소와 건조한 각질층에 수분공급을 위하여 보습과 영양에 힘써 피부노화와 색소성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한다. 그러나 물집이 잡히고 급성염증이 생겼을 때는 바로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고 항생제 투여와 전문 화상치료로 환부가 덧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햇볕에 예민한 여성 가운데는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발랐어도 햇볕이 많이 와닿는 부위인 눈주위, 볼, 코에 주근깨와 기미가 생기는 수가 있다. 기미 주근깨는 치료를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병변이 더욱 넓어지게 되므로 처음 색소를 발견했을 때 약물치료와 병행해서 탈피술이나 피부마사지 치료를 받으면 쉽게 없앨 수 있다. 필요한 경우 레이저를 이용해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여름휴가가 지난 후에는 얼마나 피부관리를 잘 했느냐에 따라 사람의 피부는 큰 차이를 보인다.

바캉스 후유증은 이렇게 하세요
▶ 검게 탔을 때
보습 효과가 있는 팩을 하고 미백제를 바르도록 한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화장품 외에 좀더 강력한 효과를 원하면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구할 수 있다. 미백효과는 곧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미백제는 장기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C 전기영동법이나 스케일링도 도움이 될 수 있다.

▶ 화끈거리고 달아오를 때
일광화상이 생기면 우선 화끈거리는 부위를 찬물이나 얼음으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차게 한 우유나 오이팩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아스피린을 복용하거나 부신피질 호르몬제를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화상은 처음에는 심하지 않게 보여도 점차 진행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받도록 한다.

▶ 물집이 생겼을 때
일반적으로 물집은 터뜨리지 않는 것이 좋다. 터뜨리면 균이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거즈에 찬물 혹은 식염수를 적셔서 환부에 올려 놓고 환부를 식히는 냉습포를 한다. 한번에 20-30분, 하루에 2-3회 하도록 한다. 물집에는 직접 연고를 바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 껍질 벗겨질 때
물집이 잡히고 급성염증이 생겼을 때는 바로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고 항생제 투여와 전문 화상치료로 환부가 덧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 기미·주근깨·잡티 생겼을 때
햇볕에 예민한 여성 가운데는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발랐어도 햇볕이 많이 와닿는 부위인 눈주위, 볼, 코에 주근깨와 기미가 생기는 수가 있다. 기미 주근깨는 치료를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병변이 더욱 넓어지게 되므로 처음 색소를 발견했을 때 약물치료와 병행해서 탈피술이나 피부마사지 치료를 받는다. 경우에 따라 레이저를 이용해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여름휴가가 지난 후에는 얼마나 피부관리를 잘 했느냐에 따라 사람의 피부는 큰 차이를 보인다.

참고자료 : 삼성서울병원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생각지 못 한 부위 관리하는 ‘틈새 시술’ 열전
다음글 여성들 70%, 기초화장 후 민낯이라 속인 적 있다고?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