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웨딩홀 선택시 고려해야 할 10가지 2013.06.05
결혼식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웨딩홀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예비 신랑신부들은 결혼식을 올릴 웨딩홀을 고르는데 신중을 기합니다. 취향과 맞으면서 합리적인 웨딩홀을 고르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사진 출처 = 라루체 웨딩홀

1. 위치/ 교통


웨딩홀은 하객을 모시기에 편해야 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누구든지 쉽게 찾을 수 있는 지하철, 버스 등 교통편이 많은 곳, 그리고 주차장소와 주차비 사항 등을 체크해 하객들의 편의를 고려해야합니다.

2. 비용과 옵션사항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웨딩홀은 예식장의 대여료, 폐백실 사용료, 사진 및 비디오 촬영비,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대여료, 신부 화장과 헤어, 피로연 등 예식장 측에서 의무적으로 내세우는 옵션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음식


우리나라는 결혼식에서 하객에게 좋은 식사를 대접해야 한다는 의식이 강합니다. 피로연 음식이 코스인지 뷔페인지 확인하고 방문해 식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로연장


웨딩홀만큼 중요한 것이 피로연장입니다. 요즘 예식장은 토탈 웨딩홀로 대부분 피로연장을 갖추고 있는데 인테리어나 수용인원 등을 확인하고 출장 연회가 가능한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부대시설


웨딩홀 내의 부대시설도 그날 결혼식의 이미지를 크게 좌우합니다. 신부가 있어야 할 신부대기실은 어떤지, 신부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폐백실의 공간도 확인합니다. 또한 하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나 화장실 상태도 체크해 만족도 높은 결혼식이 될 수 있게 합니다.

6. 예식홀


웨딩홀은 결혼식이 올려지는 공간으로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공간입니다. 예식홀의 개수와 좌석수, 홀분위기, 조명, 마이크성능, 의자, 축의금 받는 장소, 로진버드뿐만 아니라 벽과 바닥의 청결상태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시간


결혼식이 주말에 몰리기 때문에 예식 시간의 간격이 충분하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찍어내는 듯한 결혼식이 싫다면 예식시간을 꼭 확인하도록 합니다.

8. 주변환경


웨딩홀의 상태도 중요하지만 주위 상황도 결혼식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주위가 대로변이라 차소리가 크게 들린다거나 공사중인 곳이 있어서 잡음이 들리면 로맨틱한 결혼식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9. 이벤트


웨딩홀마다 다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는지 알아두고 미리 구경하면 더욱 좋습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결혼식을 하고 싶다면 예식장의 이벤트도 선택의 큰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10. 날씨


특히 야외예식을 준비한다면 날씨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기상청에 문의해 결혼식 당일에 날씨를 확인하고 비가 온다면 대체할 장소가 있는지 알아보아 결혼식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멋을 더해 줄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다음글 허니문 떠나기 전, 똑똑하게 환전하기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