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웨딩Tip.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상견례 자리에서 센스있는 신랑신부가 될 수 있는 팁 2020.03.20
양가 가족들이 처음 만나는 상견례에서 주의해야 할 사소한 예의가 있습니다. 상견례 자리에서 익혀야 할 예의를 알아봅니다.



* 향이 강한 향수는 마이너스 점수
은은하고 상큼한 향기는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상대방도 기분 좋게 하지만, 자극적인 향수 냄새는 식사를 즐기는데 많은 방해가 됩니다. 특히 밀폐된 곳에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짙은 향은 두통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어른들로 하여금 서둘러 자리에서 일어나고 싶은 생각만 간절히 들게 합니다. 깔끔한 이미지에 무색무취가 최선이지만 향수를 사용한다면 뿌린듯, 안 뿌린듯 은은하게 뿌려줍니다. 또 물 잔이나 와인 잔에 립스틱 자국을 남기지 않도록, 냅킨이나 티슈로 가볍게 닦아낸 후 마십니다.

* 레스토랑에선 지배인에 인도에 따라
약속시간엔 10분정도 일찍 도착하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무엇보다 약속 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정체나 몸치장, 상견례 구성원들의 지각 등으로 약속시간을 넘기게 되면, 그 때부터 당황하게 되고 식사 내내 미안한 마음을 갖게 되므로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기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일행을 찾지 말고 지배인의 안내가 있을 때까지 기다리며 , 종업원을 따라 테이블로 이동할 때에는 여성을 앞세우도록 합니다.

* 자리에 앉을땐 서열에 맞춰
어느 파티테이블이나 만찬회장을 가보더라도 좌석에는 상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로, 화장실, 주방 등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 상석이지요. 상견례의 경우엔 조용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룸을 예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출입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어른들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세요. 착석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양가가 나란히 앉게 되는데, 신랑 쪽과 신부 쪽이 각각 어디에 앉을지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전망이 탁 트인 곳도 상석이므로 무심결에 먼저 털썩 앉지 않도록 앉기 전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 종업원에 대한 배려는 필요할 때를 구분해야 합니다.
다이닝문화에서 레스토랑과 호텔은 본래는 궁전을 모델로 삼은 공간으로, 손님과 종업원의 관계는 일시적인 주종관계라 보시면 됩니다. 식사 도중 떨어뜨린 물건을 줍고 싶은 생각이 들 때마다 ‘손님은 왕이다’ 라는 말을 주문처럼 외우세요. 동석한 이성이나 부모님이 굳이 주우려 한다면, 남성이 주워 종업원에게 건네고 새 것을 가져오도록 요구하십시요. 하지만 스푼이나 나이프가 바닥에 덜그럭거리는 소리를 내거나, 테이블 턱에 부딪치는 등 오히려 대형 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웨이터나 웨이트리스의 요리 서빙시, 음식이 나오면 옆 사람에게 전달한다거나 종업원이 그릇을 정리할 때 도와준답시고 접시를 옮겨주거나 한쪽에 겹쳐서 쌓아놓지 않도록 합니다. 손님은 비싼 돈주고 서비스를 받을 권리, 종업원은 서비스를 할 의무가 있으므로 쓸데없는 배려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서양식 레스토랑에 맞는 예절과 센스
다음글 상견례 서양식 선택했다면 식사예절 익혀두자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